연료전지의 장점 목록

 

 

BENEFITS of FUELCEL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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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출되는 것은 오로지 물 뿐입니다. 

l 수소전기차의 완충시간은 5분 이내 VS 전기차 30분

주행거리 수소전기차 700km VS 배터리 전기차 400km

어디서든 움직이는 발전소가 됩니다.

조용하며, 수소의 저장과 운반이 용이합니다.

 

 

✔ 비교불가의 충전속도 연료전지 5분 VS 배터리 30분


 

"수소자동차는 멍청한 짓이다" 

"수소를 생산하고 저장하는 과정은 복잡하며, 내연 기관차는 물론이고 전기차와 비교해도 가성비가 크게 뒤처진다"

우리는 얼마전 테슬라의 일런머스크가 이러한 말을 한 것을 기억하고 있습니다. 그는 충전소의 부재를 부각시키며 이렇게 말했습니다만 그의 속마음은 두려움을 느끼고 있는지 모릅니다. 수소전기차의 최대 주행거리는 700km로써, 700bar 압력의 수소를 연료로 할때의 이야기 입니다. 충전소에서의 충전 또한 3분-5분이면 OK이지요. 그러나 전기자동차는 최소 30분 이상을 세워놔야 하며, 전기충전소에서 이탈할 경우 기다리는 전기자동차 운전자들에게 큰 불편을 초래할 수 밖에 없습니다. 뿐만 아니라 겨울철 저온에서 배터리는 치명적인 방전률을 보이고 있어, 그 한계점을 여실히 드러내주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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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가오나 눈이오나 바람이 불어도 O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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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료전지는 지리적 요건의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태양광, 풍력등 다른 신재생에너지는 지리적, 환경적, 계절적 요건에 영향을 받지만 연료전지는 모든 제약으로부터 자유롭습니다. 이 말은, 연중무휴 발전이 가능하다는 것이죠. 발전소를 설치할 경우 이는 극명하게 드러나게 됩니다. 태양광과 비교하여 100분에 1수준으로, 엠필드의 시스템을 이용할 경우 약 200분의 1 수준까지 설치면적이 낮아질 수 있습니다. 

 

1MW 시스템의 경우 12평의 공간을 사용하기 때문에 어떠한 발전소와도 비교할 수 없을 정도의 컴팩트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연료전지 발전소는 전기가 필요한 곳 근처에 설치되어 전기를 공급하는 '분산전원' 으로 많이 사용되고 있으며, 유럽의 경우 태양광 및 풍력과 연계되어 수전해수소 생산 - 겨울철 연료전지발전이라는 Power to Gas 프로젝트가 많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NOx 및 SOx가 없으며, 이산화탄소도 화력발전소보다 약 40% 이상 줄일 수 있는 이로운 점이 많아 연료전지는 차세대 발전소스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 우수한 적용성, 효율 그리고 눈에 띄는 CO2 감소


 

연료전지 시스템은 매우 적은 소음으로 작동합니다. 때문에 민간발전소의 소음공해로부터 자유로우며, 기타 다른 에너지원에 비해 에너지 효율도 50%이상으로 내연기관 (30%)보다 월등히 높습니다. 한번 쓰고 버려지는 1차 전지나 여러번 재충전이 가능한 2차 전지와 달리, 별도의 전원 충전 없이 연료카트리지를 계속사용할수도 있으며, 연료가 파이프라인으로 공급될 경우 지속적인 발전또한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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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 수소연료전지버스를 1대 도입 시 나무 13,189그루를 심는 효과가 CO2 감소로 나타납니다.

 

연료전지는 기존의 디젤발전시장을 빠르게 대체할 유일한 대안입니다. 연료전지는 전기를 공급하는 곳이라면 어느 곳이든, 어떠한 제품이든 적용이 가능하며 우리는 그것에 대한 사업성을 대용량 연료전지시스템에서 보고 있습니다. 가장 빠른 시장은 연료전지버스 (공공인프라) 및 관용차 시장으로부터 시작하여 수소연료전지 중장비 (지게차, 굴삭기, 불도저 등)에 적용이 될 수 있습니다. (주)엠필드코리아는 2020년 중장비프로젝트와 함께 올인원 시스템 솔루션인 '스카이너지' 시스템을 대한민국에 공급할 계획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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